top of page

Gallery Propose_Esoporp'_ David Shon Review 

프로포즈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립니다. 

장거리 연애라 자주 보지도 못하고 시간이 흐르다 보니, 결혼식까지 2주도 채 남지 않아 시간이 없는 상황에서 프로포즈를 어떻게 해야 하나 압박이 심했습니다. 그래도 꼴에 흔히 보여지는 트렁크에 풍선이라던지, 사람 많은곳에서 무릎꿇고 뭘 한다던지... 그런건 진부하고.. 손발 1mm까지 오글거리는 무언가를 하는 성격이 아니다보니, 고민을 많이 했죠.

결국 혼자 생각해낸 거는 요즘 유행하는 공간 대관을해보자.. 조용한곳을 찾아서 빌린다음에, 프로포즈를 할 세팅을하고 둘이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기로 마음을 먹고 여기저기 찾아봤습니다. 그러다 스페이스클라우드를 통해 찾게 된 곳이 H.아트브릿지 였습니다. 처음엔 그냥 자그마한 개인 갤러리 공간으로 보였는데, 자세히 보니 공간 대관뿐만이 아니라, 프로포즈를 위한 세팅도 준비해주는 서비스를 같이 하시더군요. 근데 중요한건 이 세팅이라는게 단순 풍선, 촛불 이런게 아니고 요청하는 사람이 연애시절 사진을 보내면, 그걸 인화해서 커플만을 위한 사진 전시전 처럼 꾸며준다는 사실입니다. 제가 직접 한건 사진을 선정해서 보내주고, 작품 설명처럼 들어갈 문구나 코멘트를 보내주는 정도... 그외는 오너분이 다 알아서 준비해주셨습니다. 프로포즈 하는 당일날, 방배동에 맛집이랑 갤러리 거리가 유명하다는 식으로 자연스레 데려가서 갤러리에 입장하는 순간 대성공 :)


정말 세세한 부분 신경을 많이 써주었다는걸 느낀게, 단순히 사진 몇장 액자에 랜덤하게 넣어 걸어 놓은게 아니라 사진에 따라 배치도 다르고, 진짜 무슨 전시회처럼 포스터(안내 팜플렛?) 같은것도 만들어 올려두었고, 따뜻한 차에 분위기 좋은 음악까지. 둘이서 조용하게 사진 하나 하나 추억을 되새겨보고, 동시에 미래를 같이 얘기해 볼수 있는, 오롯이 둘만의 공간. 이색적인 프로포즈라면 이색적일 수 있는, 모두가 만족 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도움이 될까 하여 정보 남깁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