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llery Propose_Esoporp'_ Review  August. 2021

안녕하세요

H아트브릿지에서의 프로포즈 후기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갤러리 프로포즈라는 매우 특별함

  2. 매우 합리적인 가격. 공간대관+포토샵 및 사진인화+전문 큐레이팅+완벽한 준비

  3. 진심이 느껴지는 조력자(관장님&디렉터님)

저는 취미로 사진을 찍어서, 사진 찍기를 정말정말 좋아합니다.

그러다보니 연애를 하며 신부 사진도 자연스레 많이 찍게 되었는데요 (물론 맨날 가리거나 도망갑니다...)

제 취미를 살려 좀 더 특별한 프로포즈를 구상하다 갤러리 대관 프로포즈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전을 여는 일이 간단하게 "사진 인쇄해서 걸면 되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사진의 선정에서부터 배치, 포토샵, 조명, 그리고 동선 계획까지

사진을 취미로 꽤 오랜 시간 했던 저 역시도 엄두가 나지 않는 일입니다.

 

그런 면에서 공간 대관+사진 보정+큐레이팅+프로포즈 작전의 완벽 수행

이 모든 역할을 해주시는 H아트브릿지는 매우매우 합리적인 프로포즈를 준비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격적인 측면을 고민하시게 될텐데,

사진을 하는 저니까 오히려 이 가격이 너무너무 합리적이고 오히려 전문가의 손길이 닿기에 가성비가 좋은데? 싶을 정도였습니다.

처음에는 기념일에 프로포즈를 계획했는데, 그 사실을 아는지 몰랐는지

여자친구가 먼저 기념일 2주 전 선 프로포즈를 저에게 해버렸습니다.

물론 어마어마한 감동이었지만!

선 프로포즈를 기획하던 저에게 당황스러움을 안겨줌과 함께, 제가 야심차게 준비했던 프로포즈는 답 프로포즈가 되어버렸죠.

 

프로포즈 사전미팅을 위해 갤러리를 방문했을 때, 갤러리 관장님과 디렉터님님(제 프로포즈 최고의 조력자 분들이십니다)께 말씀드렸더니

축하와 함께 계획의 전면 수정을 해주시더라구요.

여기서부터 역시 프로구나 딱딱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심어린 준비와 함께 단순히 일이 아닌, 프로포즈를 정말 진심을 다해 준비해주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단순히 장소 대관 및 준비가 아닌, 어떡하면 서프라이즈를 할 수 있을지, 디테일한 신부속이기(?)까지도 도와주셨습니다.

 

그렇게 순조롭게 저의 (답)프로포즈를 준비하던 와중,

 

준비된 일정 전 신부가 갑자기 다리 골절을 당하게 되어 긴박하게 일정을 조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한 달 이상 일정을 늦추는(그것도 프로포즈 예정 일주일 전) 상황에도, 일정이 틀어지는 것보다 여자친구 안부가 우선이라고, 일정 조율은 걱정하지 말라고 하시는 관장님과 디렉터님께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갑작스런 일정 조정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하나하나 다 신경써주시는 관장님과 디렉터님 덕에

저는 안심하고 다시 한 번 차근차근 프로포즈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의 계획 변경동안 꾸준히 저와 사진 배치 및 큐레이팅 관련해서 소통을 했으며

그 모든 피드백이 명확하게, 그리고 가장 최선으로 예쁜, 사진전으로 준비해주셨습니다.

 

프로포즈 전날, 저는 준비해놓았던 선물(반지, 가방, 케이크 등 모든 선물!)을 갤러리에 전달드렸고

꽃은 당일날 퀵으로 주문해 놓았습니다.

미리 전달드리고, 예쁘게 배치해주시는 관장님과 디렉터님 덕에 완벽히 준비해놓을 수 있었지요.

음악을 전문으로 하시는 디렉터님 덕에 흘러나오는 배경 음악까지 완벽했습니다.

 

다음 날,

모든 것을 미리 세팅해주시는 덕에 제가 오늘 프로포즈 한다는 것을 여자친구에게는 절대 티날 수가 없었습니다.

예복을 보러 갈 것이라고 정장 샵에서 온 문자까지도 가짜로 준비해 놓았거든요.

두 분께서 준비해주시니, 다른 프로포즈처럼 잠시 기다려봐, 할 필요가 전혀 없었기에 더더욱 잘 서프라이즈 해줄 수 있었습니다!

 

 

갤러리를 입장하며 여자친구는 저에게 뭐야? 라는 말만 16번(추후 영상에서 세보았습니다)을 연발하며 깜짝 놀라며 감동받았다고 하더라구요.

디렉터님이 세팅해주신 섬세한 음악과 함께 저의 첫 사진전을 하나하나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뿐 아니라 한켠에서는 빔프로젝터로 전시되지 않은 사진까지도 한장 한장 나오니 분위기가 너무 로맨틱하더라구요.

 

자리에 앉아서는 빔프로젝터로 제가 준비했던 프로포즈 영상도 함께 보고,

곳곳에 예쁘게 비치해주신 선물까지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선물도 그냥 두시는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예쁘게, 전시회의 오브제처럼 위치할 수 있을까 잘 해주셨더라구요.

이런 디테일까지 너무 섬세하다고, 여자친구도 많이 좋아했습니다.

 

사진 구경을 마친 후 준비해주신 차를 마시며 이야기 나눌 시간도 충분했구요, 전혀 시간에 쫓기지 않게 느긋히 저희만의 오롯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일생에서 한번 오는 특별한 날을

저희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준비해서 참 좋은 기억이었습니다.

 

여기까지 여자친구와 저에게 너무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주셨던 H아트브릿지 후기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directwedding/358904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