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oporp'
Esoporp'

press to zoom
Esoporp'
Esoporp'

press to zoom
Esoporp'
Esoporp'

press to zoom
Esoporp'
Esoporp'

press to zoom

Gallery Propose_Esoporp'_ Review  May. 2021

안녕하세요,

보통 후기를 보기만하다가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된건 준비를 하면서 많이 도움을 받았고

많은 프로포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공간을 아셨으면 좋겠고 진심 뜯어보면 볼수록 좋은 공간이란 걸 널리 알리고 싶어서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전 우선 프로포즈로 다들 많이하는 호텔의 경우, 결혼하고도 갈수가 있고 지금 당장 외박이 안되는 경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좀 기억에 남는 방식을 고민하게되었습니다.

영화 '클로져'를 보던 중 연인의 사진전을 여는 장면을 보다가 이쁜 제 여자친구 사진이 많이 걸려있는 갤러리 프로포즈를 생각하게 되고 검색을 해보게됩니다. 업체를 통해서 하는 경우에는 제가 생각하는 심플하고 우리 둘에만 집중하는 것 보다 다른 부수적인게 많은 느낌이었고 적당한 크기의 공간에 다른 작품들과 함께 있는게 아닌 오롯하게 여자친구 사진과 우리 사진만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다 보니 적당한 갤러리 찾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방배동에 H.art 브릿지라는 갤러리를 찾게되었고 실장님, 관장님과 차례로 상담 및 면담을 할수 있었습니다. 다른 후기들도보고 세팅도 좋고 하얀벽에 여자친구의 사진 또는 커플 사진이 크기도 너무 좋아서 진행을 하려고 보니 가격이 공간만 빌리는 경우 / 갤러리 집기를 이용하고 사진은 직접 출력해오는 경우 / 사진만 보내주면 보정 및 세팅을 모두 해주는 경우 이렇게 3가지로 나뉘는데 마지막 케이스가 얼마나 효율적인지 모르고 제가 직접 모두 해보겠다고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우선 적당한 크기의 갤러리를 빌리는것 자체가 비싸고 프로포즈를 준비하기 위해서 단 몇시간을 빌리는게 아닌 하루 종일을 빌려야하고, 액자를 빌려주는 곳도 있지만 원하는 크기나 모양도 없고 직접 사고 하면 돈이 왕창 들고, 나중에 집에 보관도 어렵고 갤러리에선 와이어로 걸고 프로포즈 끝나고 다 해체를 해야하니 벌써부터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더군다나 사진을 직접 뽑으면 관장님이 직접 보정해서 사진 뽑으셔서 걸어주는것 만큼 돈이 나오고 어떻게 배치하고 구성하는것 마저 전문가가 아니면 쉽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서프라이즈로 프로포즈를 해야하는데 이걸 도움없이 하루만에 할수가 없기때문에 관장님의 도움이 필수적이라 객관적인 계산하에서도 해당 비용은 아주 합리적인 수준이다는 판단하에 진행했습니다.

사실 관장님이 다해주시기때문에 제가 해야할건 1. 여자친구 사진 위주일지 2. 커플 사진 위주일지만 정하면 되었고 저는 여자친구가 프로포즈날의 주인공인데 제일 큰사진들이 다 여자친구 였음 좋겠어서 그렇게 부탁 드렸고 제가 좋아하는 사진들을 메인 사진/서브사진 등으로 골라서 전달드렸더니 보정 및 배치를 몇가지 안으로 구성해서 저한테 알려주시고 같이 고민해서 확정하는 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갤러리 안에서 2시간 안으로 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구경하고 와인한잔하며 이야기도 할수 있게 공간도 배치해주십니다

그래서 치즈와 와인을 따로 준비했었구요. 저는 노래 세팅을 따로 부탁하지 않았습니다만 일부 비용을 추가하면 전문가용 노래장비도 세팅해서 고퀄로 결혼식에서 축가대신 부를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영상도 제가 준비해서 틀수 있게 다 세팅해주시고, 영상 전후로 제가 보내드렸던 사진을 슬라이드로 계속 볼수 있게 해주셔서 액자에 걸려있는 사진들과 조화롭게 해주십니다. 하나하나 다 신경써주셔서 본인이 직접 준비해보다보면 얼마나 신경을 많이 써주셨는지 체감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각 프로포즈마다 구성이 다르지만 대형 사이즈로 2개, 중형사이즈로 9개 수준 그리고 사진전 포스터와 인화해서 테이블 위에 세팅도 해주시고 디테일이 남다르십니다.

여자친구 생일 저녁에 프로포즈를 계획하고 점심무렵 준비한 선물들을 드리고 나서 잘부탁 드린다는 이야기 후 여자친구에게 적당한 핑계를 대며 어떤 사진 클래스 같은게 있으니 해당 갤러리에서 하고 저녁식사를 하는 일정으로 근처 아이스크림집에서 시간을 보내다 들어갔습니다. 올라가는길에 여자친구는 화장실을 다녀왔고 저 먼저 갤러리에 들어갔는데 세팅된 자태가 진짜 사진으로 담을 수가 없는 수준입니다. 스피커로 울려퍼지는 음악과의 조화도 좋고 사진들의 배치나 배열 다른 집기들의 세팅과 각도 하나하나 관장님과 실장님이 심혈을 기울여서 해주십니다.

여자친구 역시 입장과 동시에 너무 이쁘다고 눈물을 보이고 선물들을 전해주고 사진들을 하나하나 보고 감동받고 준비한 편지나 케잌등을 보고 좋아했습니다. 영상도 같이보고 미래를 약속해 나가고 쇼파에서 와인한잔 하면서 준비한 과정들 앞으로 해나갈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자친구는 떠나고 싶어하지 않을 만큼 좋아했습니다.

2시간이 지난뒤에 관장님과 실장님이 오셔서 사진도 찍어주시고 인생에서 몇 안되는 주인공이 되는 기분을 느낄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방배동이다 보니 근처에 맛집들도 많아서 바로 이어서 저녁식사까지 코스가 아주 완벽했습니다.

여자친구가 결혼의 주인공이고 프로포즈는 당연히 그녀를 위한날이라 생각해서 여자친구 사진 위주로 배치했는데 본인의 아름다운 모습을 작품처럼 볼수 있다는것 자체가 좋았고 이순간이 인생에서 몇없을 특별한 날인 것 같습니다. 관장님과 실장님이 본인의 일처럼 진짜 디테일하고 섬세하게 하나하나 다 신경써주셔서 제 머리속의 생각을 현실로 구현해주시는데 제가 하나하나 이야기하지 않아도 가려운데를 긁어주듯 완벽하게 해주십니다. 누군가를 믿고 맡겨서 더 좋은 성과를 가져온다는걸 첨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지불한 비용이 합리적이다 못해 정말 잘한 소비라 느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시한 사진들도 정리해서 다시 주시니까 뭐 더이상 좋을 수가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트브릿지에서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어서 주절주절 적었습니다. 이공간에서 많은 신랑신부님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고 관장님과 실장님도 결혼하는 커플들이 좋아서 일을 하시는데 더 많이 행복하게 번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directwedding/3391275